짤마트

 

반응형

 

 

 

KBS2 월화드라마 계약우정

4부작으로 진행된 드라마로 4월 6일 (월) 밤 10시 첫 방송 된다.

 

 

 

존재감 없던 소년이 쓴 시 한 편.
1년 전 알 수 없는 이유로 자살한 소녀.


시에 담긴 죽음의 비밀.


그렇게 시작된 소년의 모험담이자 시(詩)스터리 추적극.

 

 

 

 

 

 

 

등장인물

 

박찬홍 cast. 이신영 

특별히 잘하는 것도, 그렇다고 특별히 못하는 것도 없는. 키도, 몸무게도, 심지어 성적도 딱 대한민국 고교생 평균인, ‘평범한’ 고등학교 소년. 

별명은 ‘닌자’다. 어디에나 있어서 어디에 있는지 가늠하기 힘든, 닌자. 존재감이 없다 보니 별 인기도 없었지만, 또 딱히 병신도 아닌지라 아직까지는 포식자들의 먹이가 될 일도 없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계기로 시를 쓰기 시작하면서 모든 게 달라졌다. 세윤과의 첫 사랑이 시작됐고, 대용의 괴롭힘이 시작됐으며, 돈혁과 계약관계를 맺게 되면서 사건의 소용돌이 속으로 휘말리게 된다.




허돈혁 cast. 신승호 

별명은 ‘아이언맨’. 일대 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전설로 추앙받는 주먹. 그에 대해선 무수한 소문들이 있다. 1년 꿇었는데 아무도 이유를 모른다더라, 10대 1로 싸워 모조리 병원을 보냈다더라, 그렇게 잔인하다더라. 

1년 전, 여자친구였던 서정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서정을 믿어주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시달렸고, 서정의 죽음을 조롱하는 사람들과 싸우다 소년원까지 다녀왔다. 

출소 후, 서정의 죽음을 파헤치기 위해 제일고등학교로 입학하게 되고. 우연히 본 찬홍의 시에서 사건의 실마리를 발견하게 되는데...




엄세윤 cast. 김소혜 

유치원 포함 초중고 12년 내내 강포시 외모 1순위. 성적도 1등급인, 넘사벽 소녀. 학교 모든 남자아이들이 사랑하지만, 누구나 사랑한다고 이야기하지 못하는. 마음을 드러내는 데에도 자격이 필요한 그런 존재감을 가졌다. 

하지만 그건 겉모습일 뿐. 미술을 하는 게 꿈이지만, 부모님에게 혼날까 겁먹고 망설이는 평범한 소녀다. 그 속을 들여다보게 되는 게, 킹카들도 아니고 돈혁도 아니고 대용도 아닌, 놀랍게도 찬홍이었다.



 

오경표 cast. 오희준 

찬홍과 10년 연속 같은 반 친구. 숨길 수 없는 유니크함에, 뭐랄까, 그냥 미친놈. 일명 ‘킹싸’, 킹싸이코다. 찬홍이 평범함으로 자신을 보호했다면 경표는 스스로 똥이 돼서 자신을 피해가게 만드는 식이다. 

음란, 더러움, 미친, 최악, 축축함 따위의 온갖 부정적 단어로만 설명 가능한 똘아이. 동네와 떠도는 갖가지 소문과 학교 내 인물들의 역학관계에 대해서 모두 알고 있다.




최미라 cast. 민도희 

세윤의 친구. 

미술부 생활을 하며 세윤, 서정과 친하게 지냈다. 시기질투가 심하고, 겉으로 보이는 모습에 집착하는 경향이 있다.




신서정 cast. 조이현 

세윤의 미술부 선배이자, 돈혁의 여자친구. 

1년 전, 억울하고 이상한 소문이 돌기 시작했다. 아니라고 해명해보려 했지만, 가장 가까운 사람들까지 자신을 의심했고. 익명의 협박에 결국 스스로 목숨을 끊기에 이른다.




찬홍네 가족

 

박충재 cast. 김원해 

찬홍의 아버지. 복합기 임대업을 하고 있다. 
뭐든 적당히, 중간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아들 찬홍에게도 그렇게 살라 가르친다. 오래된 카세트에 테잎을 넣어 노래 듣는 것을 좋아하는, 낭만 가득하고 따뜻한 아빠다. 

 

 

 

오정희 cast. 백지원 

찬홍의 어머니. 
뜨개질을 하는 것이 취미라 찬홍에게 장갑이며 목도리며 직접 떠주는 것을 좋아한다. 고리타분한 취향을 가진 충재를 매일같이 나무라지만, 사실은 그런 충재를 많이 좋아한다.



조평섭 일당

 

조평섭 cast. 장혜진 

강포시의 청소년 선도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곧 있을 시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정치인이자 복지가. 하지만 이것은 겉모습일 뿐, 돈을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하는, 잔혹한 사기꾼이다. 
시의원 당선에 방해가 되지 않기 위해, 과거 자신의 행적들을 지우려고 하고 있다. 

 

 

곽상필 cast. 김도완 

과거 돈혁의 절친. 현재는 조평섭의 수하에 있다. 
서정이 죽고 나서 돈혁과 사이가 멀어졌다. 조평섭을 대신해 사람들을 관리한다.

 

 

 

제일고 선생님들

 

우태정 cast. 김인권 

제일고등학교의 문학담당 선생님. 시 전공자라 그런지 시 얘기만 나오면 광분한다. 너무 광분하는 나머지 침을 과하게 튀겨, 별명은 ‘우퉤퉤’다. 미술담당 최 선생님을 짝사랑하고 있다. 
찬홍을 시의 세계로 인도하는 역할을 한다. 

 

 

 

최정원 cast. 김소라 

제일고등학교의 미술담당 선생님. 
우태정의 치근덕거림에 난색을 표하지만, 사실은 싫지 않다.

 

 

 

제일고 학생들

 

김대용 cast. 이정현 

제일고의 일진, 불량학생이자 조평섭 일당의 말단 똘마니. 학교 내에서도 약한 친구들을 괴롭혀 얻은 정보로 사설 스포츠 토토 따위를 하며 돈을 벌어들이고 있다. 세윤을 좋아해, 찬홍에게 세윤을 소개해 달라 부탁, 아니 협박한다. 

 

 

안성도 cast. 유여운 

제일고의 왕따, 대용의 주요 괴롭힘 대상이다. 온갖 심부름으로 대용에게 빌렸던 돈의 이자를 갚거나, 대용에게 두들겨 맞는 것이 일상이다.

 

 

 

원작 만화

 

 

계약우정

허돈혁과 박찬홍 두 소년의 2008년의 기록

comic.naver.com

bitelad 작가님의 웹툰 원작

 

 

 

 

존재감 없던 평범한 고등학생 찬홍이 

우연히 쓴 시 한 편 때문에 전설의 주먹이라 불리는 돈혁과 

'계약우정'을 맺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시(詩)스터리 모험기

 

 

 

KBS 월화드라마 계약우정 4월 6일 (월)밤 10시 첫 방송

반응형

이 글을 공유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